Home
ON:HALLYU FESTIVAL
온:한류축제
온:한류축제
온:한류축제 행사 소개
온 세계가 온라인으로 만나는 따뜻한 한류축제!
- · 한글 ‘온’은 ‘모든(all)’을 뜻하며, 글로벌을 아우르는 의미
- · 한자 ‘溫’은 ‘따뜻함’을 뜻하며, 코로나19로 지친 국내·외 한류팬을 위로함을 의미
- · 영문 ‘ON’은 ‘온라인(Online)’, ‘작동중’, ‘끊이지 않고 계속되는’을 뜻하며,
온라인으로 11월 한달간 다양한 한류프로그램이 끊임없이 진행됨을 의미
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,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, 네이버와 협력해
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 팬들을 위로하고, 국산 콘텐츠 및 한류 연관 상품들의 해외진출과 수요 진작을 위해
‘온:한류축제(ON:Hallyu Festival)’를 개최합니다. ‘온:한류축제’는 ‘온세계가 온라인으로 만나는 따뜻한(溫) 한류축제’라는 의미를 담고
있으며, 올해 코로나19로 해외에서 한류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어려워지자 비대면 환경에 대응, 온라인으로 전환해 첫 개최합니다.
이번 축제기간 중 온라인 K-Pop 공연과 글로벌 팬미팅을 비롯해 B2B 온라인 수출상담회, B2C 콘텐츠 라이브 커머스,
한-UAE 수교 40주년 기념 문화교류 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.
온:한류축제 전체 행사 개요
-
오프닝·피날레오프닝 행사
K-POP 공연 · 팬미팅
-
B2B온라인 1:1 수출상담회
장르·권역 특화프로그램
온라인 홍보관
아마존 입점안내 세미나
-
B2C콘텐츠 라이브 커머스
홈쇼핑 방송
콘텐츠임팩트 데이
부대행사 등
-
G2G정부간 포럼
문화ODA 등
-
개·폐막 퍼포먼스
- · [오프닝] 오프닝 행사
- · [피날레] 글로벌 플랫폼(네이버 VLIVE 등) 활용 온라인 공연 및 팬미팅
-
온라인 수출상담회
- · 콘텐츠분야 글로벌 全권역 1:1온라인 수출상담회
- · 온라인 홍보관 운영, 네트워킹, 아마존 입점 안내 세미나 등
-
장르·권역 특화프로그램
- · 각 콘텐츠 장르별 특성에 맞춘 새로운 B2B × B2C 특화 프로그램 운영
-
콘텐츠 라이브 커머스
- 콘텐츠 라이브 커머스 및 기획전
· 다양한 콘텐츠와 인플루언서, 유튜버 등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
콘텐츠 라이브 커머스 방송
· 라이브 커머스 연계 온· 오프라인 제품 프로모션
- 홈쇼핑 방송
· 분야별, 장르별 특별 홈쇼핑 방송 편성 및 할인행사·이벤트 운영(콘텐츠 × 뷰티)
-
콘텐츠임팩트 데이
- · 콘텐츠임팩트 교육과정 참여 우수 프로젝트 대상 온라인 피칭, 공연 및 전시,
성과 홍보를 위한 온라인 쇼케이스 운영
-
부대행사
- · 실감콘텐츠 활용 프로모션 영상 상영 (K-Pop공연 연계 운영)
- · 아티스트 및 한류콘텐츠 활용 Covid-19 K.O 챌린지
- · 온:한류축제 인증 챌린지
-
정부간 포럼 등
- · 한-UAE 수교 40주년 기념 양국 정부 관계자 비대면 국제회의
- · '행복한 순간이 ODA’챌린지 등 연계 운영